갑자기 예뻐진 그녀, 도대체 이유가 뭘까?
갑자기 예뻐진 그녀, 도대체 이유가 뭘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06.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성형에 대한 인식이 관대해 지면서 당당하게 성형을 밝히는 연예인들이 늘고있다.

특히 공백 기간을 가진 연예인들의 달라진 얼굴이 이슈가 되기도 하는데 그들은 수술이 아니라 ‘시술’을 받았다고 당당하게 얘기 한다. 그렇다면 그들이 말하는 시술이란 무엇인지 알아봤다.

시술은 흔히 ‘쁘띠성형’ 이라고도 표현한다. ‘쁘띠’란 프랑스어로 ‘약간, 조금’이라는 뜻이므로 쁘띠성형은 칼을 사용하지 않고 주사나 실만을 사용해 단시간에 하는 시술을 말한다. 현재 우리나라에 소개된 쁘띠성형 종류로 대표적인 것은 ‘필러’와 ‘보톡스’가 있다.

칼을 대지 않고 간단한 주사만으로 주름을 제거하기도 하고, 볼륨을 넣어 오똑한 코를 만들어주기도 하며 꺼진 팔자주름을 펴고 각진 턱선을 가지런하게 만들어 훨씬 예쁘고 어려 보이는 얼굴로 만들어 주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낮은 콧대와 꺼진 주름 고민
필러는 주름살이 있는 부분을 외부물질로 채워서 올려줌으로써 꺼진 부위의 주름을 치료하는 것이다. 함몰된 부위나 볼륨감이 없는 부위에 주사로 간편하게 주입하게 되며 10분 정도의 시간만으로 콧대를 높이거나 이마, 뺨 등에 볼륨감을 줄 수 있다.

또한 팔자부위의 주름, 눈 밑 꺼진 부위, 동안의 상징인 애교주름 등도 필러로 해결할 수 있어서 필러를 찾는 여성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는 피부에 대한 이상반응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V라인과 동안의 탱탱함 원한다면?
보톡스는 인체에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 아주 소량의 보툴리눔톡신을 사용하여 얼굴에 주름을 만드는 안면근육을 약화시킴으로써 표정주름이 생기지 않게 만드는 것이다.

보툴리눔톡신은 사용되는 위치나 방법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데 주로 눈가, 이마, 미간, 콧등의 주름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간편한 시술로 얼굴의 주름이 감소하여 훨씬 더 생기 넘치는 동안으로 만들어주므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각턱의 경우 골격에 의한 사각턱과 근육에 의한 사각턱이 있는데, 근육에 의한 사각턱은 보톡스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은미래클리닉 인천점 김지형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의 최대장점은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시간도 5~15분 정도면 충분하며 시술 후에도 바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간단한 시술로 기대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건 분명하지만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