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 누나 하쥬리, "재즈피아노 이렇게 하면 쉽다"
하하 누나 하쥬리, "재즈피아노 이렇게 하면 쉽다"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5.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하하 누나로 잘알려진 재즈피아니스트 하쥬리씨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웃음을 주는 동생 하하와는 다르게 지난 3월 KBS ‘불후2’에서 가수 임태경의 피아노 연주를 맡으며 분위기 있는 모습을 연출해내며 인기세를 등에 업고 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KBS 승승장구에 출연한 하하가 자신의 친 누나인 하쥬리씨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관심을 받았다. 이날 하하는 "누나는 버클리 음대 출신 교수다"며 "샤이니 종현의 피아노 스승이기도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하쥬리 씨는 한국에서 성균관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였으며, 그 이후 버클리 음대에서 실용음악 작편곡을 공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지난 2010년에는 재즈 음반 'Unsophisticated', 지난해 7월에는 'Breathe'를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해왔다.
하쥬리 씨는 지난 2010년 전도사와 결혼식을 올려 당시 결혼식에 MBC '무한도전' 김태호PD와 유재석 등이 참석하기도 했다. 하씨는 현재 명지대학교와 명지대학교 예술종합원에서 제자들을 양성하고 있다.

얼마전에는 샴스미디어와 함께 디헤미안 뮤직스쿨 하쥬리의 ‘팝앤재즈피아노’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하쥬리 재즈피아리스트는 디헤미안 뮤직스쿨 온라인강의 팝 앤 재즈피아노 초급과정에서 총 17개의 과정으로 팝 앤 재즈피아노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첫 번째 강의는 ‘스케일과 조’와 ‘음정’, ‘페달 사용법’에서부터 시작해서 16강좌 ‘When I fall in love(실습)’’, 17강좌 ‘Anna’s dance(실습)‘’수업까지 총 17강좌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디헤미안 뮤직스쿨의 제작자는 재즈피아리스트 하쥬리 교수와 함께 하면 팝앤재즈피아노 기초에서부터 시작해서 중급과정으로 올라가는 과정을 재미나게 배울수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하쥬리 교수의 강의와 함께 하면 ‘같은 코드로 연주하더라도 어떻게 하면 좀더 세련되게 연주할수 있을까?’, ‘코드만 보고 연주하는데 어떻게 해야 아름답게 연주를 할수 있을까?’란 궁금증을 해결하게 될것이라고 전했다.

디헤미안 뮤직스쿨 팝 앤 재즈피아노 하쥬리 교수의 방송을 제작한 샴스미디어측은 “팝 앤 재즈피아노 수업외에도 실용음악 악기에서부터 화성학(음악 이론), 보컬 레슨 및 클래식 악기에 이르는 취미와 입시를 아우르는 수준 있는 콘텐츠 뿐 만 아니라 초등 음악 교육에까지, 방송에 적합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현재 방송은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이 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IPTV - MYLGTV에서는 디헤미안 뮤직스쿨이라는 채널(1122번)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와 KT COOK TV에서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되어 방송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