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머 전문세션 유상일 교수가 말하는 드러밍은?
드러머 전문세션 유상일 교수가 말하는 드러밍은?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5.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직장인밴드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드러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드러머는 ‘배우기 어렵지 않을까?’,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을까’란 편견이 있기 마련이다.

전문 드러머 세션인으로 유명한 유상일 교수는 최근 이러한 걱정을 덜기 위해서 온라인 드러머 수업에 참여했다.

유상일 교수는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학과를 전공했으며,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포퍼밍아트학과 석사를 졸업한 재원 세션이다. 현재는 중부대학교 외래교수와 서울실용음악학교의 학부장을 맡으며 제자들을 육성하고 있다.

유상일 드러머는 극동방송과 CBS 라이브 전문세션으로 활동하며 여러 CCM 음반에도 참여했다. 또한 2006년 미국 인디애나 CKOSTA세션에 참여했으며, 미국 LA 퓨전 국악콘서트 드럼세션에 참여하며 큰 사랑을 받은 드러머다.

유상일 드러머는 디헤미안 뮤직스쿨 온라인강의 드러머 초급과정에서 총 22개의 과정으로 드러머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첫 번째 강의는 ‘기본드럼셋’과 ‘음’, ‘스틱 잡는법과 드럼 악보’에서부터 시작해서 21강좌 ‘벨 패턴’, 22강좌 ‘벨 패턴 응용’수업까지 총 22강과로 온랑니 강의한다.

디헤미안 뮤직스쿨의 제작자는 드러머 전문세션 유상일교수와 함께 하면 드럼의 기초에서부터 시작해서 중급과정으로 올라가는 과정을 재미나게 배울수 있다고 전했다.

드러머 유상일 교수의 온라인강의에서는 ‘세상의 많고 많은 리듬중에서 나만의 아이디어로 나만의 리듬을 만드는 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응용하는 방법도 함께 배우게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한다.

디헤미안 뮤직스쿨 드럼 유상일교수의 방송을 제작한 샴스미디어측은 “드러밍 수업외에도 실용음악 악기에서부터 화성학(음악 이론), 보컬 레슨 및 클래식 악기에 이르는 취미와 입시를 아우르는 수준 있는 콘텐츠 뿐 만 아니라 초등 음악 교육에까지, 방송에 적합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현재 방송은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이 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IPTV - MYLGTV에서는 디헤미안 뮤직스쿨이라는 채널(1122번)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와 KT COOK TV에서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되어 방송되고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