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시장선도 하기위해 근본적 체질 변화 필요"
구본무 LG 회장, "시장선도 하기위해 근본적 체질 변화 필요"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5.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무 LG 회장은 8일 "근본적 체질변화로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이날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5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구 회장은 시장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인재 확보의 중요성"과 함께 "▲근본적인 체질의 변화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선도적인 발상과 추진의 생활화" 등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먼저 구 회장은 "지난달 경영진과 미국에서 열린 LG테크노컨퍼런스에 함께했다"며 "LG의 회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R&D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만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LG의 인재확보와 정착에 CEO들을 필두로 경영진들이 직접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또 이번 임원세미나에서 구 회장은 "시장선도 기업이 되기 위한 체질 개선"을 강력하게 강조했다.

구 회장은 "남다른 가치로 시장을 선도하려면 우리 체질에 근본적 변화가 있어야 한다"며 "더 빠르게 체질 개선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객가치를 염두에 두고 우리만의 방식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가치 창출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이와 함께 "제품을 구상하는 일뿐 아니라 업무 전반에 걸쳐서도 선도적인 발상과 추진을 생활화 해달라"며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시장선도를 위한 바른 방식으로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이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에도 경영진과 임직원에게 '빠르게' '다르게' '바르게' 실천을 통한 미래준비를 당부했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사업의 근본적인 경쟁력 확보를 통해 시장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려면 지속적인 투자와 인재 확보와 함께 체질 개선을 더욱 과감히 추진해야 함을 강력하게 강조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