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이현욱에게 배워보는 보컬수업 인기!
싱어송라이터 이현욱에게 배워보는 보컬수업 인기!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5.0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으며 보컬 드레이닝 학원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와 경제적인 여유가 안되는 사람들에게는 온라인 강의가 제격일 것이다. 최근 이러한 상황이 반영되며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가수 이현욱의 온라인 강의 ‘노래 잘하는법!’ 수업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가수 이현욱(37)은 1995년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맛있는 청혼’(2001) ‘네 멋대로 해라’(2002) ‘타짜’(2008) 등 인기 드라마에서 주제곡을 불렀고, 손호영 장나라 등 유명 가수들의 앨범 타이틀을 작곡했다. 이처럼 대중음악계에서 잘 나가는 싱어송라이터로 인정받으며 지난해에는 찬양 앨범 ‘드리머스 워십 1집’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가수 이현욱은 디헤미안 뮤직스쿨 온라인강의 보컬초급과정에서 총 16개의 과정으로 ‘노래잘하는법’을 소개하고 있다. 첫 번째 강의 ‘노래하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 두 번째 강의 ‘발성을 습관처럼 연습하는법’으로 시작해서 14번째강의부터 16번째 강의까지는 실습을 해보는 과정이다.

디헤미안 뮤직스쿨의 제작자는 이현욱씨의 온라인강의는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 노래를 즐겨하는 사람들, 노래를 잘하고 싶은 사람들, 노래를 잘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가수 이현욱의 온라인강의에서는 ‘습관을 바꾸면 노래가 더 즐겁다’고 강조한다. 생활속에 적용해서 습관처럼 연습하는 비법을 터특하면 노래가 더욱 즐거울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강의에서는 노래하기전에 알아야 할 노하우들, 스스로의 습관을 체크할수 있는 방법, 곡을 카피하는 방법, 형식을 분석하는 법 그리고 자세와 발성, 호흡등을 개선하는 방법이 강의된다.

디헤미안 뮤직스쿨 가수 이현욱의 방송을 제작한 샴스미디어측은 “보컬 수업외에도 실용음악 악기에서부터 화성학(음악 이론), 보컬 레슨 및 클래식 악기에 이르는 취미와 입시를 아우르는 수준 있는 콘텐츠 뿐 만 아니라 초등 음악 교육에까지, 방송에 적합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현재 방송은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이 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IPTV - MYLGTV에서는 디헤미안 뮤직스쿨이라는 채널(1122번)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와 KT COOK TV에서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되어 방송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