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 중인 가수 정태, 클라리넷 온라인 강의 인기
군복무 중인 가수 정태, 클라리넷 온라인 강의 인기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4.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복무 중인 가수 정태가 입대전 촬영한 클라리넷 온라인 강의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수 정태는 지난 2010년 발라드 가수로, 연기자로, 클라리네티스트로 활발한 활동을 해오다가 지난해 3월 31일 군에 입대했다. 당시, 논산 훈련소에 입소해 훈련과정을 마친 후 군 복무 중에도 전공을 살리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으로 경찰악대를 선택했다.

정태는 데뷔 후 1여년간 정태는 싱글1집 ‘니가 그립다’로 방송활동과 더불어 디헤미안 뮤직스쿨의 클라리넷 강의, 드라마 ‘더 뮤지컬’ 촬영 등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다.

정태의 팬들은 군에 있는 정태가 생각날땐 디헤미안 뮤직스쿨의 클라리넷 강의를 듣는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클라리넷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정태씨의 인기가 높다.

정태의 클라리넷 방송은 클라리넷 소개 챕터1부터 시작해서 챕터18 그대와 영원히 연주와 챕터19 보너스 강좌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정태의 클라리넷 강의는 처음 클라리넷을 접하는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악기 및 리드선택에서부터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되는 방송이다.

또한 초보자가 범하기 쉬운 잘못된 습관을 짚고 넘어 가면서 정확한 운지법과 연습법을 통해 찬송가에서부터 시작해서 팝, 가요, 세미클래식등 원하는곡을 충분하히 소화해 내게 해준다.

그리고 전공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기법과 요령은 물론 테크닉적인 면을 수월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곡과 시연을 통해 반복적으로 연습할수 있게 해준다.

특별히 마인드 컨트롤을 이용해 불필요한 연습시간을 줄이고 정확한 방법으로 짧은시간에 효과적인 연습을 할수 있는 팁 배울수 있다.

정태의 클라리넷 방소을 제작한 샴스미디어측은 “클라리넷 수업외에도 실용음악 악기에서부터 화성학(음악 이론), 보컬 레슨 및 클래식 악기에 이르는 취미와 입시를 아우르는 수준 있는 콘텐츠 뿐 만 아니라 초등 음악 교육에까지, 방송에 적합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현재 방송은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이 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IPTV - MYLGTV에서는 디헤미안 뮤직스쿨이라는 채널(1122번)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와 KT COOK TV에서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되어 방송되고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