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기타, 부활 서재혁에게 쉽게 배우세요!
베이스 기타, 부활 서재혁에게 쉽게 배우세요!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4.1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할매 김태원이 이끄는 록그룹 부활멤버 서재혁이 오는 28일 결혼을 앞두고 바쁘게 활동하고 있다.

서재혁은 9년 3개월동안 사귄 예비신부와 결혼을 준비중에 있다. 예비신부는 서울성모병원 내과의사로 재직중에 있다.

현재, 서재혁은 방송활동과 함께 경복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등에서 외래교수로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다.

또 최근에는 바쁜 직장인들과 베이스 기타를 배우고 싶어도 배우지 못하는 대학생들과 예비음악인들을 위해서 베이스 기타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사전녹화로 마치고 방영중에 있다.

건반 및 기타가 화성의 주측이 된다면, 드럼을 중심으로 리듬이 흐른다고 볼수 있다. 이 화성과 리듬사이를 조율하는 조율사 역할을 하게 되는 팀내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 바로 베이스 기타의 역할이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과 수업을 가르치는 부활의 베이시스트인 서재혁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음악의 기초 이론들을 베이스기타와 함께 꼼꼼하게고 자세하게 배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음악 이론을 자세한 설명과 그래픽으로 꼼꼼하게 배워볼수 있다.

또 배운 이론을 적용해서 연주해 보는 실습시간도 함께 하고 있다. 즉, 이론과 실습을 적절하게 버무려 강의를 마련했다고 저재혁 교수는 밝힌다. 강의 마지막에는 실습곡으로 부활의 12집 타이틀곡 ‘생각이나’를 가지고 베이스 기타연주를 하는 시간도 갖는다.

커리큘럼은 총 19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첫 시간은 베이스의 구조와 종류에서부터 시작해서 종류별 베이스의 음색비교, 연습전 준비해야 할 다섯가지로 진행이 된다. 마지막에는 부활의 연주곡인 ‘생각이나’의 연주와 연습으로 마무리 된다.

현재 방송은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이 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IPTV - MYLGTV에서는 디헤미안 뮤지스쿨이라는 채널(1122번)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와 KT COOK TV에서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되어 방송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