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美 실리콘밸리 태양광 연구소 본격 가동
한화, 美 실리콘밸리 태양광 연구소 본격 가동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2.04.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이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태양광 연구소인 '한화솔라아메리카'가 12일 오전11시(현지시각)산타클라라(Santa Clara) 연구소에서 오픈 기념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화솔라아메리카 연구소장인 크리스 이버스파쳐(Chris Eberspacher) 박사, 김희철 한화솔라원 경영총괄 임원(President)을 비롯한 한화그룹 관계자들과 제이미 매튜스(Jamie Matthews) 산타클라라 시장 등 실리콘밸리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한화솔라아메리카는 차세대 태양전지 등 미래 태양광 기술을 선도할 원천기술 개발에 주력함으로써 기존 한국과 중국의 태양광 연구소와 역할분담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희철 경영총괄 임원은 "태양광 분야에 대한 한화그룹의 투자는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태양광 분야에서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한화케미칼은 지난해 9월 미국의 태양광기술 벤처기업인 '크리스탈솔라'의 지분 일부를 인수했다. 크리스탈솔라는 모듈 제조과정 중 폴리실리콘과 잉곳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웨이퍼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앞서 2010년 10월에도 미국의 태양광 기술 벤처기업 '1366테크놀로지'의 지분도 인수한 바 있다.

한화는 태양광분야의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북미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9월 주택용 태양광 리스회사인 '원루프에너지'의 지분도 인수했다. 또 미국과 유럽지역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전문적으로 개발·건설하는 미국의 솔라몽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2011년 4월 태양광 발전사업을 펼쳐나갈 한화솔라에너지를 설립하기도 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