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배우고 싶은 악기...방송에서 배운다
내가 배우고 싶은 악기...방송에서 배운다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4.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일반인들이 참여할수 있는 오디션프로그램의 인기와 취미생활을 위한 악기 연주 동호회 활동등으로 실용음악을 배울수 있는 학원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MBC ‘세시봉’ 음악프로그램이 소개가 되면서 80년대처럼 기타를 배우려는 사람들로 기타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음반제작과 유통을 담당하는 ㈜샴스미디어는 기타(일렉,베이스기타), 드럼, 피아노, 보컬등 일반적인 분야와 바이엘, 바이올린, 하모니카, 리코더등 다양하게 악기를 접할수 있는 프로그램 ‘DIHEMIAN(디헤미안) 포로젝트’를 방송한다.

디헤미안은 디지털 보헤미안 (Digital Bohemian)의 합성어로 21세기 첨단 산업들과 음악을 접목시켜 음악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풍요로운 삶의 영위를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송프로그램이며 현재 앱으로도 선을 보이고 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수요로 인한 대학들의 실용음악 관련 학과 신설과 기업에서도 추천 하고 있는 직장인 밴드들 그리고, 음악을 좋아하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헤미안 프로젝트는 단순한 음악 교육이 아닌 교육과 재미가 함께 하는 에듀 엔터테인먼트(Edu-Entertainment)이다.

기존에 행해졌던 주먹구구식 음악 교육을 바꾸어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기본적인 이론 습득부터 취미 그리고, 실제 음반 제작까지 가능하도록 영상 콘텐츠로 자세히 소개한다.

실용음악 악기에서부터 화성학(음악 이론), 보컬 레슨 및 클래식 악기에 이르는 취미와 입시를 아우르는 수준 있는 콘텐츠 뿐 만 아니라 초등 음악 교육에까지, 방송에 적합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에 최선을 다했다고 ㈜샴스미디어는 전했다.

현재 방송은 IPTV 3사와 디지털 케이블 홈초이스에서 방영이 되고 있으며, 모발일에서는 T 스토어에서 선을 보이고 있으며 앱스토어에서도 다음주에 선을 보일 예정이다.

IPTV - MYLGTV에서는 디헤미안 뮤지스쿨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채널번호는 1122번이다. SK 브로드밴드와 KT COOK TV에서는 VOD로 생활, 문화로 편성되어 방송되고 있다.

케이블 – 디지털 케이블 회사인 홈초이스에서는 생활 문화에 편성되어 VOD로 전국에 서비스 하고 있고 CJ의 계열사인 T- VING과 계약해 4월 중순경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모바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T-STORE의 생활 문화에 VOD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I–PHONE의 APP STORE에는 DMS( DIHEMIAN MUSIC SCHOOL)라는 앱으로 4월 중순경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