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권영찬 MBC ‘TV특강’ 초청
개그맨 권영찬 MBC ‘TV특강’ 초청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4.1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들어서 명사와 스타강사들의 강의가 공중파를 비롯해서 케이블 방송등 곳곳에서 전파를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인문학 강의에서부터 웃음학, 행복학, 경제학, 재테크등 다양한 명사와 스타강사들의 강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 시대의 멘토들의 다양한 강의는 시청자들에게 꿈과 희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심리학교수인 김정운 교수가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또한 개그맨 출신 권영찬의 ‘행복재테크’ 강연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개그맨 권영찬은 21년의 방송경험과 함께 자신의 죽다 살아난 3번의 경험을 솔직하게 강의에 녹아내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권씨는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왜 우리가 웃고 살아야 하는지?’, ‘웃다 보면 행복해질 수밖에 없는지!’에 대해서 강조하며, 참석자들과 웃음 시뮬레이션을 갖는것으로도 유명하다.

권영찬은 LG화확, ING생명, 신한생명등 대기업들과 민주평통, 지역발전 자치센터, 각 지역의 소상공인센터에서 ‘행복재테크’와 ‘웃는게 마케팅이다’, ‘행복한 창업 성공한 창업’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CBS TV의 C스토리에서 19분동안 ‘당신은 얼마나 감사하고 사는가?’란 주제로 강의한 내용이 방송과 유투브에 소개가 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권씨는 지난 10일(화)에는 MBC의 인기특강 방송 프로그램인 ‘TV특강’에 초청되어 오후 2시반부터 1시간동안 프로그램 녹화를 마쳤다. MBC TV특강은 춘천, 강릉, 삼척, 원주, 대전, 청주, 충주, 창원, 대구, 안동, 포항, 목포, 여수MBC둥 서울을 제외한 MBC 지역 방송국들이 공동으로 제작 방송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 지역에서는 ‘TV특강’은 MBC넷 케이블TV로 방영이 된다.

10일(화)에 녹화된 MBC ‘TV특강’ 행복재테크 권영찬 편 녹화분은 각 지역 MBC 방송사별로 오전 8시30분~9시30분까지 방송될 예정이며 지역 방송사 사정에 따라서 5월부터 6월사이에 방송될 예정이다.

권영찬은 1시간의 강의에서, 다른이들에게 받고자 한다면 먼저 베풀어야 할것이고, 본인이 높아지고자 한다면 스스로 낮아져야할것이라고 강조한다. 권씨는 이를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예를 들면서 ‘진정한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상대에 대한 배려를 잊지말라고 이야기 하며, 실천사항을 직접 공개하며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상대나 자신보다 나은 사람만의 부러운점을 생각하지말고 자신의 장점을 개발하여 자신에 대한 사랑과 자존감을 높이는것도 중요하다고 전하며, 고 스티븐잡스의 예를 들었다.

이날 녹화는 1시간동안 생방송처럼 진행이 되었으며, 방청객으로 참여한 40여명의 참여자들과 녹화 스텝들로부터 강의후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개그맨 권영찬은 KBS 1TV ‘아침미당’ 게스트, 한국경제TV(한국직업방송TV) ‘일과사람’ MC, CBS 라디오 손숙, 한 대수의 행복의 나라로 토요 고정게스트를 맡으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