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둘째주 커피베이 등 다양한 창업설명회 줄이어
4월 둘째주 커피베이 등 다양한 창업설명회 줄이어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4.1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로 접어들면서 갑작스레 쌀쌀한 날씨에서 기온이 올라가며 가벼운 점퍼를 벗어야 할정도 날씨가 따뜻해졌다. 날씨가 따뜻해지다보니 창업시장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무래도 야외나들이가 많이 늘어나는 계절인만큼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4월 둘째주, 다양한 무료 창업설명회와 더불어 1대1 창업설명회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먼저 이번주 테이크아웃 판매가 가능한 매운요리전문점 ‘신냄비포차’가 오는 11일 수요일 오후 3시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본사에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4월 12일에는 전국에 100여개 이상의 지점을 두고 있는 카페테리형 복합PC방인 비타민PC방의 창업설명회가 구로에 위치한 비타민PC방 본사에서 오후 1시부터 무료로 진행이 된다.

또한 소자본 커피전문점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커피와 베이커리 전문점인 커피베이가 같은날 12일(목) 오후 3시부터 무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창업 설명회는 구로구 가산디지털단지역 커피베이 본사에 위치한 커피베이 강당에서 열린다.

커피베이는 소자본 창업 커피전문 브랜드중에서도 론칭과 함께 단숨에 전국에 50호점 이상을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피베이는 기존 커피 전문점들의 단점으로 지적된 고비용의 인테리어와 기기구입 등 부담됐던 고가의 창업비용을 직영인테리어공사를 통해 획기적인 원가절감을 이뤄냈다.

또한 같은날 12일 오후 6시에는 치어스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가 오후 6시 분당 정자역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와는 별도로 욕실리폼 전문회사인 ㈜같은생각의 바센은 기술창업 분야로 수시로 1대1 맞춤형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의 대리점과 영업점을 모집중에 있다.

최철용 한국소자본창업연구소 소장은 "본격적인 4월로 접어들면서 대형 브랜드와 함께 최근에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이 소자본으로 창업할수 있는 브랜드들이다. 이때 주의할점은 소자본 브랜드라고 해도 본사의 신뢰성이나 상권분석등을 통해서 여러 업체들을 꼼꼼히 따져본후에 창업을 해도 늦지 않다‘고 충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