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닝', 독일 경차 평가 1위 차지
기아차 '모닝', 독일 경차 평가 1위 차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03.2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독일 유력 자동차 소비자 단체인 ADAC(독일자동차클럽)가 발표한 '차급별 톱 10 보유비용' 평가에서 모닝(수출명 피칸토)이 경차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유비용 평가는 보험료, 세금, 각종 소모품 교환 비용, 감가상각, 유류비 등총 8개 항목에 대해 매년 1만5000km를 운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4년 동안 들어가는 보유 비용을 조사한 것으로, 총 6개 차급별 Top10을 선정했다.

모닝은 품질 향상, 뛰어난 연비 및 경쟁력 있는 가격 등으로 타 브랜드에 비해 보유비용이 가장 적다는 평가를 받으며 도요타의 '아이고', 폭스바겐의 '업' 등 경쟁 차종들을 모두 제쳤다.

또 이번 평가에서 '프라이드(수출명 리오)'가 소형차 부문에서 2위, '스포티지R(수출명 스포티지)'이 소형 SUV 부문에서 4위를 차지했다.

기아차 독일 법인 관계자는 "자동차에 대해 까다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독일 시장에서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올해도 독일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 라인업과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올 1~2월 산업 수요가 7.8% 감소한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현지 전략 차종인 '모닝', '프라이드', '스포티지' 등을 앞세워 4만4712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31%나 판매가 증가했다.

한편 ADAC는 1903년 설립돼 현재 16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유럽 최대의 자동차 운전자 클럽으로 안전운전 교육센터 운영, 긴급구조 서비스 제공, 자동차 전문지 발행 등 자동차 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