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본에스티스' 김정은, 변호사 시험에 합격
'미스 본에스티스' 김정은, 변호사 시험에 합격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3.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경기 미스코리아대회에서 당당하게 '미스 본에스티스'를 수상한 김정은(24)양이 2012년 제1회 로스쿨 변호사시험에 합격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정은양은 1987년생 으로 이화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로스쿨에 최연소로 합격해 최연소로 졸업하는 등 주위의 부러움을 샀다. 지난 23일 발표된 로스쿨 1회 변호사 시험에서도 이화여자대학교 로스쿨에서는 최연소 합격자로 알려졌으며 전체 합격자중에서도 최연소군에 들어간다.

현재는 이화여대 법학전문박사 과정을 진행중이다. 김씨는 당시에 ‘왜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냐’는 질문에 “법조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용모가 수려한 여성에 대해 갖는 편견 모두를 바꾸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예쁜 여자는 OO해’라는 여러 가지 수식어를 바꾸고 싶었다고 전한다.

김정은양은 당시에는 검사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지만, 로스쿨에 다니면서 약자의 편에서서 그분들을 위해서 변호하는것에 큰 매력을 느껴 변호사시험을 치르게 되었으며. 미래의 꿈은 본인을 필요로 하는곳에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조인이 되고 싶다고 꿈을 밝혔다. 

한편 2010년 경기 미스코리아 초대 ‘미스 본에스티스’로 뽑히면서 이화여대 최연소 로스쿨 합격자로 인기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주)본에스티스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24년의 노하우를 통해서 여성에게 아름다운 피부를 선물하는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