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소울 김동규, 하이킥 박하선이 이상형!
디케이소울 김동규, 하이킥 박하선이 이상형!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3.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포크락의 새로운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디케이소울(DKSOUL) 김동규가 1집앨범인 ‘3MINUTE 30 SECOND &CALLING’을 발표하며 바쁜 활동을 하고 있다. 디케이소울 김동규는 현재 다양한 방송스케줄과 함께 홍대와 인천등에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디케이소울 김동규는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교대역점에서 한 언론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동규는 초등학교 3학년때 고 김현식씨의 라이브 영상을 보며 음악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고 전한다. 팝아티스로서는 당시 유행했던 마이클잭슨의 ‘빌리진’을 따라하며 자연스럽게 음악과 친숙해졌다. 가수 김동규는 현재 5인조 밴드인 디케이소울 밴드도 함께 만들어서 매주 홍대에 위치한 ‘바다비클럽’에서 ‘3분 30초’와 9곡을 선보이는 공연을 진행하며 팬들과 가깝게 호흡하고 있다.

경북 안동이 고향인 그는 2남 1녀중 장남으로 공부를 하기를 바랬던 아버지의 반대가 있었지만, 음악을 선택하지 않고 다른일을 하면 후회할것 같아서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음악의 길을 선택했다. 방송에서는 1집 앨범을 낸 신인이지만 언더그라운드 무대에서는 10년차의 경력을 인정받는 실력파 가수로 통한다.

특히 그가 주목 받고 있는것은 1집앨범의 작곡·작사에서부터 시작해서 제작까지 책임진 전천후 뮤지션이라는것이다. 어떤 음악을 하고 싶냐는 질문에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음악을 하면 더 더욱 좋겠지만, 그에 앞서 진실이 담긴 포크숑 계열의 음악을 오랫동안 하고 싶다고 전했다.

커피베이 교대역점에서 평상시 아메리카노를 즐겨 먹는다는 디케이소울 김동규는 은은한 커피향을 좋아하는만큼 1집앨범의 자켓색도 커피의 색깔로 디자인했다. 자신의 음악이 헤이즐넛 향과 함께 즐길수 있는 음악이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이제 막 음악을 새롭게 시작한 마음이기에 아직까지 이성에 대한 이상형은 없지만, 즐겨 보는 TV 프로그램에서 고른다면 MBC TV 하이킥3에 나오는 생기발랄한 박하선씨와 함께 눈이 인상적인 탤런트 최정원씨를 이상형으로 꼽았다.

2012년 목표로는 전문음악채널의 연말시상식에 참여하는것이 꿈이며 이왕이면 포크계열의 신인상을 받는것도 목표라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 잠깐이 아닌 오래들어도 질리지 않는 음악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하며, 소박하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꽉찬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악으로 디케이소울 김동규의 1집앨범 프로모션을 진행한 소자본커피전문점 커피베이는 오는 4월 12일(목) 오후3시부터 본사에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무료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창업설명회는 12일 오전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한 사람에 한해서 무료로 참석할수 있다.(사진출처 커피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