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권영찬, ‘즐거운 마음으로 창업준비하세요!’
개그맨 권영찬, ‘즐거운 마음으로 창업준비하세요!’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3.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타강사로 방송출연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이 15일(목)에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에서 ‘행복한 창업을 위해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창업설명회는 구로동에 위치한 소자본창업 커피전문점인 커피베이 본사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이 되며 무료로 진행이 된다.

권영찬은 자신이 직접 창업한 두 번의 성공경험을 전하며, 무엇보다 창업자들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하기를 권한다. 일반적으로 업종전환이나 퇴임을하고 창업을 하거나 다른일이 안되서 창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때 중요한것은 ‘이 일이 될까?’라는 의구심보다는 ‘반드시 해내고야 말겠다!’는 마음으로 다가서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창업성공에 대한 염원으로 자신 스스로가 부담을 갖고 스트레스를 받는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즐겁게 일을 준비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창업을 했을때, 스스로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웃을수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것은 성공한 창업사례와 실패한 창업 사례를 벤치마킹 하는것이다. 자신이 창업을 할 지역과 업종을 선택해서 가장 잘되는 가게 3군데와 가장 장사가 안되는 가게 3군데를 정해서 일일이 찾아가서 10가지 체크리스트를 만드는것이다.

더욱이 중요한것은 체크리스트를 만들었다면 잘되는 가게의 장점은 내것으로 만들고, 안되는 가게의 단점은 내가 극복해 나가야 할점이라가는것을 명심하라고 충고한다. 또한 한번 내 가게를 찾은 고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숙지해서 그 고객이 두 번째 찾을때 반기는것이다.

또한 장사를 하기 위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란 마음을 고객에게 보이면 안되는 것이다. 그러한 마음은 마음 한쪽 구석에 두고 오로지 손님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와 만족을 위해서 준비하면 성공한 창업자가 될것이라고 조언한다.

개그맨 권영찬은 지난 1998년 노량진에서 ‘권영찬의 짝궁댕이’를 창업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지난 2002년에는 권영찬의 개그개그PC방 창업을 하며 성공 창업사례로 서울시와 성남시에서 주관한 창업강의를 2003년부터 맡아왔다.

최근에는 목포소상공인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청년CEO를 위한 창업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지난해에는 김해소상공인 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주부들을 위한 행복한 창업강의’를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행복재테크’란 주제로 대기업과 생명사, 대학교,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행복전도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소자본창업 커피전문 브랜드인 커피베이 창업설명회는 오는 15일(목) 구로동에 위치한 커피베이 본사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이 되며, 오전까지 신청하는 예비창업자에 한해서 무료로 참가할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