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권영찬 'LG화학 노경 화합 워크샵‘에서 행복학 강의 진행!
개그맨 권영찬 'LG화학 노경 화합 워크샵‘에서 행복학 강의 진행!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3.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권영찬이 오늘 진행된 LG화학 노경 화합 워크샵에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열강을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최근 LG화학은 지난해에 최고의 실적을 올리며, 올해 노사와 경영자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서 LG화학 대산공장 노경워크샵을 1박 2일동안 갖었다.

이번 워크샵은 노경(노동조합과 경영진) 리더간 Partnership 증진을 통해 공 동체적 노경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워크샵 대상자는 LG화학 대산 공장 팀장급 이상 경영진 약 30여명 및 노동조합 간부 약 60여명 포함총 90 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장소는 충남 롯데 부여리조트에서 진행이 되었다.


6일 첫날에는 경제학특강으로 경제학전문가인 윤창현교수의 ‘세계금융 및 경제환경의 변화와 전망’ 강의가 두시간 동안 진행이 되었으며, 석유화학사업본부의 주관으로 ‘석유화학산업의 현황과 전망’강의가 60분동안 진행이 되었다. 또한 분임토의 시간으로 ‘안전한 일터 실현방안’에 대한 토론과 부문별 간담회를 거쳐서 분임토의 결과 발표회가 있었다.

둘째날인 오늘은, 오전 9시부터 2시간동안 개그맨 권영찬의 ‘행복재테크’강의가 진행이 되었다. 권영찬은 ‘성공하면 내탓, 실패하면 남의탓’,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불행은 행복의 또 다른 시작이다‘등 10개의 소주제를 가지고 행복재테크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강의 중간 중간 수강생들과의 인터뷰와 소통의 게임을 통해서 서로간에 ‘칭찬하는 법’, ‘웃고 사는법’등에서 강연을 펼치며, 자진의 힘들었던 경험을 솔직하게 전하며, 긍적적으로 인생을 대하고 웃는자가 행복할수 있다는  주제를 전했다. 권영찬은 두시간의 열강과 함께 LG화학의 올해 새로운 도약 을 구호로 외치며 큰절과 함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은 6일(어제)에는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오후 2시 40분부터 진행된 화장품 전문기업인 (주)젬파크의 신제품 론칭 행사에서 400여명의 젬파크 고객들을 대상으로 MC 진행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권영찬은 오는 15일(목)에 진행되는 소자본창업 커피전문점인 커피베이 의 창업설명회에서 ‘웃으며 창업하면 행복해진다’, ‘손님은 왕이 아니라 나의 전주이다‘라는 행복창업강의와 고객서비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권영찬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