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불 끄자..美 금리 0.50%p 인하
급한불 끄자..美 금리 0.50%p 인하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1.3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한불 끄자..美 금리 0.50%p 인하

미국중앙은행은 지난주 0.75%포인트 긴급 금리인하 조치를 한데 이어 30일 금리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어 또다시 연방기금금리를 0.50%포인트 하향 조정해 3.0%로 운용키로 했다.

이로써, 금리가 2004년 3월 2.75%이후 최저수준으로 떨어지게 됐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도 재할인율을 연방기금금리와 같은 수준인 0.50%포인트 인하한 3.50%로 하향 조정키로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FOMC가 불과 8일만에 잇따라 금리를 내리는 조치를 취하면서 금리를 1.25%포인트 대폭 하향 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FOMC는 이날 성명서에서 금리와 재할인율의 잇따른 인하배경과 관련, "금융시장은 여전히 난관에 직면해 있고 일부 기업과 가계도 자금확보에 따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더욱이 최근 지표들은 주택시장의 위축이 심화되고 있을 뿐 아니라 고용시장도 다소 여건이 나빠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부시 대통령은 하원에서 경기부양책을 통과한 것처럼 상원도 가급적 빠른 시일내 경기부양책을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촉구했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