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제일2 인수한 하나저축은행 영업 시작
에이스·제일2 인수한 하나저축은행 영업 시작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2.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계열인 하나저축은행이 17일 영업을 개시했다.

하나저축은행은 지난해 9월 18일 영업정지 됐던 에이스저축은행과 제일2저축은행을 하나금융지주가 자본금 1300억원에 100% 출자해 인수한 것이다.

하나저축은행은 하나금융그룹으로 편입되면서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이 14.08%로 높아졌고 하나은행 등 우량 금융 계열사와 연계한 서비스가 가능해 고객 서비스의 질이 한층 높아졌다.

하나저축은행은 영업망으로 창신동 본점 영업부, 테헤란로점, 강남점, 천호동점, 인천점, 부천상동점 등 총 6개 지점를 보유하게 됐고 양 저축은행의 전산을 통합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기존 제일이저축은행과 에이스저축은행 고객 가운데 원리금 5000만원 이하 예금자들은 정상적인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원리금 5000만원 초과 예금자들은 예금보험공사가 지정하는 하나·우리·신한·국민·농협 ·기업은행의 지급대행지점과 인터넷 신청을 통해 보험금과 개산지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최임걸 하나저축은행 대표는"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하고 선진화된 금융노하우와 경쟁력을 기반으로 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서비스와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하겠다"며 "지역 서민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지역밀착 영업을 통해 저축은행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