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2.0 탑재 '웨이브3' 국내 출시
삼성전자, 바다2.0 탑재 '웨이브3' 국내 출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2.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최신 바다 플랫폼 2.0을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3'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웨이브3'는 지난해 'IFA 2011'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편리한 사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해외 미디어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날씨·뉴스·일정 등 생활정보를 위젯 형태로 화면에 띄워놓을 수 있고, SNS·이메일·문자·주소록 등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하는 소셜허브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삼성앱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며 삼성전자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챗온도 향후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 '앵그리 버드'·'캠카드'·'스카이뷰' 등 인기 게임, 교육, 유틸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는 물론, '마이피플'·'프랭클린 플래너'·'내폰 찾기' 등 국내 생활 밀착형 컨텐츠도 삼성앱스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웨이브3'는 4.0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블루투스 3.0, 와이파이, 지상파DMB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메탈릭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40만원대 후반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웨이브3는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도 젊고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바다 플랫폼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바다 애플리케이션 확대를 위해 오는 4월 15일까지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