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업 추천 공모전 속속 열려
주요기업 추천 공모전 속속 열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1.2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업 추천 공모전 속속 열려

취업이 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특히 최근에는 공모전이나 기업 서포터즈, 참여형 프로그램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는 취업 시 유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을 뿐아니라, 기업 입장에서는 젊은 층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여러 기업들이 다양한 공모전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중에서도 최근 주요 기업이 진행하는 알짜배기 공모전 소식이 있어 관심이 모아진다.

삼성 영삼성 캠퍼스 통신원 3기 모집 (youngsamsung.com)

‘영삼성닷컴’(youngsamsung.com)은 오는 2월 11일까지 제주를 포함한 전국의 대학(원)생 대상으로 총 60명의 캠퍼스통신원을 모집한다. 캠퍼스통신원은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학교 행사나 이색 동아리, 명물 등 캠퍼스 소식을 취재해 영삼성닷컴에 소개하고, 영삼성닷컴의 다양한 소식을 자신의 학교에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이들에게는 매달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활동자에게는 활동 종료 후 시상 및 추가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 영삼성에서 주최하는 이벤트나 체험의 참여기회가 우선적으로 제공되는 등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 미래의 얼굴 학생 기자 모집 (http://future.lg.co.kr )

LG 미래의 얼굴(http://future.lg.co.kr)은 오는 2월 17일 까지 미래의 얼굴 학생 기자를 모집한다. 지원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그리고 미래의 얼굴의 코너 중 하나를 선택해 기사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학생기자는 매월 오픈하는 웹진의 기획, 취재, 콘텐츠 제작 등 사이트의 전반적인 운영에 참여 하는 활동을 하고, 방학 중에는 해외 탐방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한화 리조트 UCC활동 대원 모집 (http://town.cyworld.com/hwrcucc)

한화 리조트(http://town.cyworld.com/hwrcucc)는 UCC 동영상 촬영을 통해 한화 리조트를 알리는 UCC활동 대원을 오는 2월 29일까지 모집한다. UCC타운에 직접 제작한 UCC를 등록 하고, 등록된 동영상을 미니홈피 블로그에 개재 하는 등 한화 리조트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이들에게는 우수 컨테츠 제공자를 선발을 통해 활동지원비가 지급되며, 리조트 체험 및 부대업장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얻는다.

소망화장품은 제6기 모니터요원 (www.somangcos.co.kr)

소망화장품(www.somangcos.co.kr)은 제6기 모니터요원을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모니터 요원은 신제품 품평 및 프로모션, 광고 등 마케팅 전반에 관한 아이디어 제공 등의 활동을 한다. 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활동 기간은 2월부터 4월까지, 월 1회 오프라인 모임이 있다. 지원은 사진과 필수 기재사항이 포함 된 자기소개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월 소정의 사례비, 품평 제품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정원 기자>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