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SOUL 김동규 포크락장르로 도전장
DK SOUL 김동규 포크락장르로 도전장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2.01.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 SOUL 김동규가 1집 3MINUTE 30 SECOND & CALLING 을 발표했다.

디케이소울 김동규는 탄탄한 락창법과 부드러운 소울울, 포크가요를 기반으로 한국적 포크를 위해 노력해온 뮤지션이다.

디케이소울 정규 1집 타이틀곡 '불러본다' '3분30초' '얼굴'(도쿄택시OST). BABY TO NIGHT)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귀를 간지럽히는 어쿠스틱 기타선율은 오랜 무명시절을 지나온 디케이소울만의 독특한 창법과 목소리에 잘 녹아 있다.

특히 자신의 전곡을 작사 작곡 편곡하는 신인답지 않은 음악성과 신선함으로 싱어송라이터에 진지함을 앨범에 담아 내었다.

이번 앨범 '3분30초'에는 하림(하모니카,아코디언)과 한국최고의 째즈 기타리스트 박주원(헤리티지)이, 'baby to night'에는 정수완(세렝게티)과 드럼 신석철, 윤관식 피아니스트 김경씨도 참여했다.

'불러본다'는 한국 최고의 바이올린 리스트와 첼리스트가 함께 협연해 1음1박 아름다운 사랑의 랩소디를 만들었다. 애뜻하고 가슴설레는 발라드 넘버로 봄과 늦가을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이와함께 '불러본다' 뮤직 비디오에는 마이티 마우스 베이글녀 영화배우 박아롱씨가 출연해 애뜻한 사랑을 표현했다.

김태식 감독에 한국 영화 도쿄택시 ost 였던 "얼굴"에 뮤직비디오는 도쿄택시에 영상을 그대로 사용해 영화배우 유하나씨와 일본배우 야마다 마사시,아마자키 하지메가씨가 등장했다.

DK SOUL 김동규는 2008년 TBC 서울 숲 가요제에서 자신의 곡으로 금상과 작사상을 한번에 검어 쥐었고 2010년 한국 포크 송 협회에서 시행한 대천 해변 통기타 가요제 에서 자신의 자작곡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