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뼛속까지 바꿀 마음으로 끝을 봐야 시장선도"
구본무 LG 회장, "뼛속까지 바꿀 마음으로 끝을 봐야 시장선도"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2.01.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18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정면으로 부딪히고 뼛속까지 바꾸겠다는 마음으로 끝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17~18일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강조하고 최고경영자들에게 '강한 실행력'을 주문했다.

이어 "일년이 길어 보이지만 순식간에 지나간다"며 "사업환경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연초부터 철저히 챙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올 초 신년사를 통해서도 "그 어느 때보다 결연한 각오로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해 성과를 낼 시기"라며 "적당한 시도에 머무르지 말고, 될 때까지 끝까지 도전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올해 사업별로 반드시 하나씩은 남다른 고객가치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내자"고 역설했다.

구 회장은 연구소나 사업장 등을 먼저 방문했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첫 현장경영으로 LG전자 전시장을 찾아 "좋은 품질의 좋은 제품을 남보다 빨리 내놔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시장선도를 위한 리더십과 사업가 육성'을 주제로 열린 이번 전략회의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 부회장,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조준호 LG 대표이사 등 그룹 최고경영진 40명이 참석했다.

LG 최고경영진들은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최고경영자로서의 실천과제에 대해 사람·조직·사업운영 측면에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LG전자와 LG화학, LG유플러스, LG CNS, LG상사, 서브원 등 6개사 CEO들은 패널로 참석, 사업가 육성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