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래 "연예인 창업, 타이틀 아닌 맛으로 승부해야"
김학래 "연예인 창업, 타이틀 아닌 맛으로 승부해야"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1.12.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김학래가 KBS 아침마당 등 왕성한 방송활동과 함께 홈쇼핑에 '김학래·임미숙의 차이나린찐 인절미 탕수육'을 런칭하고 2회 방송 매진을 기록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김학래는 지난 2003년 중식 전문 레스토랑을 오픈한 후 현재 직원 25명에 일 평균 매출 700만원 정도를 올리고 있다.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김씨는 "연예인 창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반인 보다 더 열심히 해야 한다"면서 "연예인 이름만 걸어 놓고 매장에 나오지도 않거나 관리를 하지 않는 매장은 성공하기 힘들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픈할 때 연예인이라는 타이틀로 홍보하지 말고 맛으로 승부하자는 생각을 했다"면서 "자장면, 짬뽕, 볶음밥 등 가장 기본적인 메뉴부터 인절미탕수육 등 새로운 메뉴 개발에도 힘써 창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비결을 전했다.

특히 "장사가 잘 될 때도 있었고 실패한 경우도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외식 창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했다"면서 "현재는 학교와 정부 관련 기관 등 소상공인 창업 강의 요청이 쇄도할 만큼 성공 사업가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학래는 1977년 MBC 라디오 '젊음은 가득히'를 통해 MC로 데뷔했다. 이후 KBS 유머일번지 '회장님 회장님', '쇼비디오자키' 등의 코너에 나와 맛깔나는 유머로 인기를 끌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