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인생모토 '불리불기(不離不棄)'
2012년 인생모토 '불리불기(不離不棄)'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12.2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리불기(不離不棄), 절대 헤어지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위지안은 세계 100대 대학으로 꼽히는 상하이 푸단대학 최연소 교수로 오르며 인생의 정점에 올라 있었다. 온갖 고생 끝에 통과시킨 친환경 에너지숲 프로젝트의 시작, 이제 막 '엄마' '아빠' 말하기 시작한 1살배기 아들과 자상한 남편… 그녀에게 남은 건 행복뿐인 듯 했다. 하지만 그 순간 그녀는 말기 암이라는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그러나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오히려 인생의 모토를 이렇게 삼는다. '불리불기(不離不棄)' '절대 포기하지 말 것.' 끝없는 고통이 이어졌지만 위지안은 죽기 직전까지 자신의 인생을 통째로 복습하듯이 되짚으며 삶의 끝에서 깨닫게 된 것들을 담담하게 블로그에 적어 내려갔다.

"운명이 나에게서 모든 것을 앗아간다 해도, 결코 빼앗지 못할 단 한 가지가 있다. 그건 바로 '선택의 권리'이다. 나는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내 삶을 선택할 수 있는 최후의 권리를 행사할 것이다."

그녀의 글은 이후 건당 10만 회 이상 조회를 기록하며 인터넷 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져나갔고, 지난 4월 사망 당시 결국 전 세계 14억 사람들이 그녀의 죽음에 눈물을 흘렸다.

33세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위지안의 글을 모아 담은 책 『오늘 내가 살아갈 이유』(예담)는 오늘을 사는 일이 내일을 위한 희망이 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떠오르게 한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