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NEWS>강원도, 도내 마을 농촌체험 학습비 지원
<지자체NEWS>강원도, 도내 마을 농촌체험 학습비 지원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1.14 0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NEWS>강원도, 도내 마을 농촌체험 학습비 지원
농촌관광 미래 고정고객 확보위해 농촌 체험학습비 지원
 전국최고의 농촌관광 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강원도는 금년부터 유치원, 초·중등 학생 대상으로 학교교육과 연계한 농촌체험마을 프로그램 참가학생에게 체험학습비 일부를 지원하여 농촌관광에 대한 안정적인 미래고객을 확보하면서 농외소득 증대를 함께 도모하기로 하였다.

이같은 시책을 추진하게 된 것은 최근 농촌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면서 학교수업 연장 일환으로 농사 체험, 자연생태체험 등 농촌체험프로그램 선호로 농촌 체험 마을에 학생고객이 매년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며, 또한 도·농교류촉진법이 제정되면서 초·중 등 교육법에 따른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농산촌체험프로그램 을 교육과정으로 운영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농촌관광체험마을 56개, 현대식 민박시설 311동 등 전국 최고의 농촌관광인프라와 농촌체험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어 강원도 농촌관광 미래고객 확보와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금년 처음 실시되는 농촌체험마을 체험학습비 지원은 총 20개 마을에 사업비 200백만원을 투자하여 마을당 방문학생 1천명을 기준으로 1인당 체험학습비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금년도는 20천명을 지원대상으로 추진한다.

주 대상고객은 유치부, 초·중·고 학생으로서 인솔교사 포함 단체로 농촌관광체험마을에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체험학습시 체험학습비 1인당 1만원 기준으로 50%인 5천원을 마을에 지원하는 것으로서 체험학생은 반값에 체험을 하고 마을은 안정고객 유치와 농외소득을 얻게 되면서 1촌1교의 시발점이며 일거양득이라 할 수있다.

지원대상 마을은 농촌관광체험우수마을로서 고정고객 확보가능마을로 녹색농촌체험마을, 농촌관광체험마을, 전통테마마을로서, 강원도는 이 시책을 도내 학교는 물론 수도권 대도시 학교에도 널리 홍보하여 점차적으로 지원대상을 확대해 나가 농촌관광에 있어 미래고객 확보는 물론 전국적인 주도권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체험대상 마을은 각 시군 농정과에 문의하고 사전에 체험마을과 방문일정, 체험프로그램을 협의하면 된다.

또한 강원도는 농촌관광 시책을 FTA 등 어려운 농촌지역 활력화를 위한 농정의 중심적인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해 나가면서, 2010까지 농촌관광객 유치목표를 18백만명으로 잡고 대대적인 농촌관광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