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삼성 강국코리아 섹터펀드’ 출시
삼성증권, ‘삼성 강국코리아 섹터펀드’ 출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 ‘삼성 강국코리아 섹터펀드’ 출시
삼성증권은 국내 주식시장을 산업군에 따라 6개 섹터로 구분해 해당 주식 섹터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삼성 强國코리아 섹터펀드’를 6월7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금융, 산업재, 소비재, 소재, 유틸리티, IT의 6개 섹터 주식형 펀드와 1개의 채권형 펀드, 각 섹터에 분산 투자하는 섹터 시너지 등 총 8개 펀드로 구성되어 있다. 별도의 환매수수료 없이 일년에 12차례까지 각 섹터펀드 간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단 2007년 7월부터 가능) 업종별 시황에 따라 유연한 투자전략을 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KOSPI지수를 벤치마크로 활용하는 일반 주식형 펀드와 달리, 각 펀드는 금융정보 전문회사인 ‘WiseFN’이 산출한 섹터지수를 벤치마크로 해 지수상승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하게 된다. 또한, 투자자는 유망한 한가지 섹터에 집중 투자할 수도 있고, 몇 개의 섹터에 분산투자 할 수도 있는 등 다양한 투자방법이 가능하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실제로 국내 주식시장을 섹터로 구분하여 투자 수익률을 계산할 경우, 2003년부터 2007년 5월25일까지 산업재 섹터는 KOSPI200 대비 428.61%, 소재 섹터는 161.22%의 초과 수익률을 각각 달성했다. 같은 기간 해외지수인 인도지수가 KOSPI지수 대비 167.18%, 중국지수가 58.58% 의 초과 수익률을 달성한 것과 비교해 볼 때도 월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상품의 운용사인 삼성투신 허선무 상무는“고성장이 예상되는 특정 섹터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채권형으로 전환해 수익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수익과 위험관리를 효율적으로 병행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좋은 대안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