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윤종용 前부회장, "자신의 삶은 스스로 고민하고 개척해야"
삼성전자 윤종용 前부회장, "자신의 삶은 스스로 고민하고 개척해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10.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윤종용 前부회장은 26일 "멘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삶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개척하라"고 말했다.

이날 광주 광산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1회<열정樂서>강의에서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 윤종용 前부회장은 ‘한국 전문경영인의 상징’이라는 타이틀을 벗어 던지고 <세계산업의 발전과정을 통해 초일류로 가는 생각> 이라는 주제로 대학생들과 함께 그들의 꿈과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윤 前부회장은 "요즘 젊은이들은 미래에 대해 많은 걱정과 고민은 안고 있고, 멘토링을 통해 조언을 구하길 원한다. 멘토링을 통해 지혜를 얻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멘토의 조언에 지나치게 의존하기 보다는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 고민하고 자신의 삶을 개척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래리 앨리슨, 빌 게이츠, 마이클 델 등 세계적인 IT부호들은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이 스스로 삶을 개척해 현재는 세계적으로 존경 받는 위인들이 되었다"며 "이들과 같이 되기 위해선 사물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지혜를 길러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결정하려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윤 前부회장은 "지혜를 바탕으로 선견력을 기르기 위해선 역사에 대해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역사는 삶과 지혜의 보고이다"라며 "역사를 통해 변화의 본질을 이해하고 지혜와 선견력을 기를 수 있기 때문에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말을 끝으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영삼성이 주최하고 삼성그룹과 네이버가 공동 후원하는 '열정樂서'는 삼성의 스타급 CEO·임원들 및 삼성 라이온즈 선수, 각 분야의 명사, 셀러브리티들과 함께 10월 26일 개최된 광주 강연을 시작으로 대구, 전주, 서울 등 전국을 돌며 내일을 향해 도전하는 젊은이들과 만나 땀과 노력, 열정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열정樂서>는 10월 31일 오후 6시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며 한국경제 정규재 논설위원, 삼성경제연구소 류한호 전무, 개그맨 이수근 등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