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구글, '갤럭시 넥서스' 홍콩서 전격 공개
삼성·구글, '갤럭시 넥서스' 홍콩서 전격 공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10.1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구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가 공개됐다.

삼성전자와 구글은 19일 오전 10시(현지시간)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삼성 구글 미디어 행사를 통해, 세계 최초로 구글의 새로운 플랫폼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를 전격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과 구글의 앤디 루빈 부사장이 참석했다.

갤럭시 넥서스에 적용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일한 사용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돼 멀티태스킹 강화·더욱 빨라진 웹서핑 속도·다양해진 위젯 설정·카메라 진입/촬영/연사 속도의 획기적인 개선·동영상 촬영시 손떨림방지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 NFC 기능을 통해서 웹페이지, 유튜브 영상,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링크 등을 페어링 절차 없이 바로 공유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빔 기능과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등의 신규 기능도 탑재했다.

갤럭시 넥서스에 탑재된 HD 슈퍼 아몰레드는 1280×720의 HD(High Definition) 해상도, 16:9의 영화 화면비율로 e북·사진·동영상·게임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작인 '넥서스S'(10.9mm) 대비 두께를 약 2mm 줄인 8.94mm로 편안합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2GHz 듀얼코어 △근거리 통신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1750mAh 대용량 배터리 △5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3.0 HS 등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넥서스는 11월부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되고, 한국은 연내 출시 예정이며, 향후 LTE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신종균 사장은 "삼성전자와 구글이 또 한 번 협력해 최고의 하드웨어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삼성의 갤럭시 브랜드를 입힌 갤럭시 넥서스 발표로 다시 한 번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폰 리딩 업체임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