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기업생태계 튼튼해져야 동반성장 성공"
구본무 LG 회장, "기업생태계 튼튼해져야 동반성장 성공"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10.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무 LG 회장은 "동반성장의 성공 여부는 우리가 얼마나 베풀었느냐가 아니라 협력회사가 실제로 경쟁력을 키워 기업 생태계가 얼마나 튼튼해졌는지가 판단 기준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6일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경영진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10월 임원 세미나를 통해 경영진에게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거듭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구 회장은 "동반성장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강조하고자 한다"며 "실질적인 변화와 성과가 나타날 때까지 임원들이 현장 곳곳을 다니며 직접 챙기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에 따른 철저한 사업 점검과 준비도 주문했다.

그는 "글로벌 재정위기의 여파로 세계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각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철저히 점검하며 내년을 대비한 준비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차별적 고객가치로 시장을 선도해 가기 위해서는 적당한 목표를 두고 안전한 방법만을 찾아서는 안 될 것"이라며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각오를 가지고 치열하게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하는 방식에서도 사업이든 인재 확보든 필요한 부분에는 누구보다 먼저, 더 과감히 투자하는 발상의 전환이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구 회장은 이날 임원 세미나에 이어 LG화학 2차전지 설비 국산화를 추진하는 협력회사인 경기 화성의 디에이테크놀로지사 공장을 방문했다. 구 회장의 협력사 방문은 지난 4월 경남 김해에 있는 이코리아산업에 이어 두 번째다.

이 날은 박명관 대표를 비롯한 디에이테크놀로지 임직원과 만나 2차전지 설비의 국산화와 관련된 LG화학과의 협력 추진 현황과 계획 등을 들었다.

구 회장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등 2차전지 분야는 대표적인 미래 성장산업으로 치열한 기술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중소기업과의 탄탄한 협력관계 및 동반성장이 더욱 필수적인 산업"이라고 말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1997년 설립된 2차전지 설비 생산회사로, 지난 5월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노칭 설비(전극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설비)의 국산화에 성공한 데 이어 소형 배터리용 노칭 및 폴딩 설비(양극재, 분리막, 음극재를 층층이 쌓아 여러 차례 접는 설비) 국산화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구 회장은 오는 11월 실시되는 계열사별 업적보고회에서 ▲R&D지원 ▲장비 및 부품 국산화 ▲사업지원 ▲금융지원 ▲협력회사 소통 강화 등 LG의 동반성장 5대 전략과제 추진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