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아시아눅스’ 총판 계약 체결 영업망 확대
한글과컴퓨터, ‘아시아눅스’ 총판 계약 체결 영업망 확대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0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아시아눅스’ 총판 계약 체결 영업망 확대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이하 한컴)가 자사 리눅스 브랜드인 ‘아시아눅스’의 총판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리눅스 영업체제를 구축한다.

한컴측은 7일, “SI 영업 및 컨설팅 전문업체인 엔위즈와 ‘아시아눅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며 “아시아눅스의 전국적 유통과 전문화된 고객지원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번 MOU는 한컴의 ‘아시아눅스’ 제품군에 대한 영업력 확대와 수준 높은 기술지원을 위해 엔위즈(www.enwiz.com, 대표 이기동,)의 전국 영업망과 SI노하우를 총판체제로 결합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따라서 한컴 측은 엔위즈의 전국 영업망을 기반으로 자사 리눅스 제품의 폭넓은 영업, 배급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엔위즈 측은 한컴의 ‘아시아눅스’라는 시장성 뛰어난 제품을 통해 판매는 물론한컴과의 공동 컨설팅에 의한 매출원을 확보하게 됐다.

양사는 전국 17개 광역시에 대표 협력사를 선정해 SI중심의 리눅스 사업은 물론 데스크톱 부문의 영업도 주력키로 해 본격적인 리눅스 데스크톱 영업도 전망되고 있다.

특히 공동 마케팅과 타 제품, 서비스와의 다양한 결합을 추진해 국산 리눅스 기반의 새로운 결합제품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엔위즈의 이기동 사장은 “시장성을 인정받은 아시아눅스에 엔위즈의 영업망과 컨설팅 노하우 결합이 성공한 사례”라며 “리눅스 영업과 서비스 구축에 대한 대표적 모범사례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국내 리눅스 총판 영업에 있어 SI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지원 체제를 갖춘 곳은 한컴과 엔위즈가 독보적”이라며 “배가된 영업력을 바탕으로 서버 부문 외에 데스크톱 부문에서의 가시적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한컴과 엔위즈 측은 MOU가 진행된 7일부터 본격적인 영업망 구축에 나서 6월 중 아시아눅스 전국 총판 체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