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삼보컴퓨터" 전략적 제휴 체결
"엔씨소프트-삼보컴퓨터" 전략적 제휴 체결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삼보컴퓨터" 전략적 제휴 체결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가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박일환)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리니지 전용 PC 출시 등 다양한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와 삼보컴퓨터는 6월 7일 용산에 위치한 게임대회장 인텔 e-스타디움에서 MOU체결 행사를 개최했다. 삼보컴퓨터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 캐릭터를 PC 전면부 디자인 컨셉에 적용, 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리니지2 전용 PC로 게임 마니아용 시장을 본격 공략할 방침이다.

삼보가 새롭게 선보이는 리니지2 전용PC는 공간 활용성을 강조한 슬림 케이스를 적용, 게임전용 PC임에도 불구하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설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급형 가전에 쓰이는 럭셔리 화이트 칼라와 양문형 설계를 적용하여 깔끔하고 단아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특히 포토 인몰딩 기법으로 생생한 리니지 게임 캐릭터를 PC 전면부에 삽입, 리니지2 마니아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지난 5월 인텔 코리아와 함께 국내 최대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인텔 e-스타디움’을 연 삼보는 엔씨소프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게임 PC 대중화에 앞장설 전략이다. PC산업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플랫폼 전문업체 인텔과 국내 최초 컴퓨터 전문 기업 삼보컴퓨터, 전 세계 50여 개국에 7천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메이저 게임회사 엔씨소프트의 협업 체계로 IT 산업 활성화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삼보는 오는 7월 쿼드코어 CPU를 탑재한 리니지 전용 PC를 추가로 출시, 게임용 PC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박일환 대표는 “PC 플랫폼과 케이스 제조 기술 등의 발달로 슬림PC가 게임에 약하다는 것은 편견에 불과해졌다”며 “마니아 층을 거느리고 있는 국내 최대 게임 기업 엔씨소프트와 PC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보컴퓨터의 만남은 성장세가 무뎌진 데스크톱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윤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