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당선자“새해는 대한민국 선진화 원년”
이 당선자“새해는 대한민국 선진화 원년”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1.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 신년사 “새해를 대한민국 선진화의 원년으로”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신년사에서“2008년을‘대한민국 선진화의 원년’으로 삼고 국민 모두가 하나 되어 세계일류국가 만들기에 나서자”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또,“법과 질서를 제대로 지키지 않았고 원칙을 무시하기도 하는 폐습을 그대로 안고 선진화의 길로 나아가기는 어렵다”면서 “국가도, 국민도, 대통령도 예외일 수 없으며 가정에서부터 학교, 기업, 노동자도 법과 질서를 지키는데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물론 정치도 원칙을 지켜야 하며 남북관계에 있어서도 기본이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이어 “우리가 소망하는 일을 이루려면 참고 기다려야 한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고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로 하루아침에 경제가 좋아질 수 없다”면서 “지금 형편이 어렵고 여건이 좋지 않지만 분명히 바른 길(正道)이 있다. 마음을 다잡고 신발끈을 조여 매자”고 당부했다.

이 당선인은 “저와 새로 들어설 정부부터 솔선할 것을 약속드린다. 정치권도 변하고 기업도 변할 것”이라면서 “새해 국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넘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