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종상영화제 사무국 "일반심사위원들 어려운 여건 이겨내며 심사에 몰두"
대종상영화제 사무국 "일반심사위원들 어려운 여건 이겨내며 심사에 몰두"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1.09.2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17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될 제48회 대종상영화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본심에 출품 될 작품들의 예비심사가 현재 40%가량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비 심사는 대종상영화제 사무국에서 지난 5일 위촉식을 가진 일반 심사위원들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

사무국에 따르면, 일반심사위원들은 지난 5일 대종상영화제 사무국의 위촉식을 가진후 빡빡한 심사 스케쥴에도 불구하고 전문 영화인 못지않은 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시키고 있다

일반심사위원인 파워 블로거로 활동하는 장모씨의 경우, 영화는 살아가는데 큰 즐거움중의 하나로 느껴진다며, 집에서 매일 왕복 4시간 넘게 걸리는 거리의 서울극장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참석하며 예비 심사에 참여하고 있다.

처음에 장씨는 예비 심사 기간 동안이라도 근처에 원룸을 얻을까?란 고민까지 했었다고

장씨는 ‘흥행 영화외에도 대종상 영화제 예비심사에 참여하며 흥행하지 못해 접해볼 수 없던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며 영화의 흥행보다는 영화에 담긴 가치와 의미를 중요시하는것도 중요하다’ 고전했다.

또 전직 국가대표 사격선수 최모씨는 과거에 척추를 다친 이후로 오랜 시간 앉아있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반 사람들도 힘들어하는 하루 4~5시간동안 진행되는 영화심사에 100%의 출석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씨는 "이런 100% 출석률에 대해 영화를 제작한 누군가에게는 한편의 영화가 꿈일텐데 당연히 최선을 다해서 영화를 평가하는것이 예의가 아니겠냐"고 반문했다.

제 48회 대종상 영화제 예비심사는 지난 5일부터 시작해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일반 심사위원들이 공정하게 각 부분별 5편씩 평가한 작품들이 본심작품들로 선정된다. 또한 이 후 본심에서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본심 심사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