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의 고민, 스트레스와 심리적·환경적 요인이 원인
남성들의 고민, 스트레스와 심리적·환경적 요인이 원인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9.1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들이 스트레스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기부전을 겪게되면 일상적인 생활은 물론 대인관계까지 영향을 끼치는 불상사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발기부전의 요인은 척수손상이나 전립선암, 대장암 수술 후 생긴 발기부전, 당뇨나 동맥경화 등 만성적인 질환에 의한 경우와 음경만곡증이나 선천성 음경기형 등이 원인이 되어 발기력이 소실된 경우가 많다.

또한 심리적인 문제와 환경적인 문제로 발기부전을 겪는 경우도 있는데 과도한 스트레스와 심리적인 부담감과 압박감 시대가 변함에 따라 환경호르몬으로 인해 발기부전이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

연세플러스비뇨기과의 정연환 원장에 따르면 심리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심인성 발기부전인 경우에 발기부전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여러 정신적인 문제를 없애기 위해서 정신과의사, 심리학자, 성 상담자 등 정신과 분야의 전문인들에게 상담을 받고 치료를 받게 된다.

치료에는 수술, 비수술적인 방법이 있는데, 발기부전 치료에 사용되는 경구용 약물치료와 호르몬 주사요법이 있고 요도에 발기 확장제를 투입하는 요도주입용 발기 유발제등이 있다고 정원장은 설명한다.

 정원장은 이어 "특히 대표적인 수술적인 치료인 남성임플란트 삽입술은 국소마취 하에 2시간 정도 수술을 받고 당일에 귀가해도 될 정도"라며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방법 중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영원히 자연적인 발기능력이 소실되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해야 하고 발기부전 치료의 마지막 방법으로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꼭 명심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