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에서 좋은 점수 받기 위해 하는 말
면접에서 좋은 점수 받기 위해 하는 말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2.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에서 좋은 점수 받기 위해 하는 말
구직자들이 면접에서 가장 많이 하는 말은 ‘회사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전문 출판기업 쌤앤파커스와 함께 구직자 570명을 대상으로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주로 하는 말(복수응답)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1.4%가 ‘회사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를 꼽았다. 남성은 ‘회사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62.7%)라고 답한 응답자가 많은 반면, 여성은 ‘무조건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62.6%)가 가장 높았다.

이어 ‘무조건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51.8%), ‘활발하고 낙천적인 성격으로 분위기 메이커가 되겠습니다’(36.1%), ‘연봉보다 일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27.9%), ‘개인적인 일보다 회사업무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26.1%), ‘잦은 야근도 마다하지 않겠습니다’(21.8%), ‘만약에 떨어져도 될 때까지 도전하겠습니다’(18.1%), ‘제가 주축이 되어 진행했던 프로젝트입니다’(15.1%) 순을 보였다.

말의 진실성에 대해서는 60.1%가 ‘일부는 진실, 일부는 거짓이었다’고 응답했다. ‘모두 진실이었다’는 대답은 37.9%를 차지했고, ‘모두 거짓이었다’는 1.8%였다.

이러한 말을 하는 이유는 절반이 넘는 54.9%가 ‘꼭 합격하고 싶어서’라고 답했다. ‘실제 사실이기 때문에’도 37.8%나 됐다. 다음으로 ‘남들도 다 그렇게 말하기 때문에’(6.1%), ‘아무 생각 없이’(0.5%) 순이었다.

한편, 결정적인 말 한마디로 합격한 경험이 있는가를 묻는 질문에는 60.9%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결정적인 말로는 ‘제가 가진 능력을 200% 발휘해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평생 배우고자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나의 회사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겠습니다’ 등이 있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