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日코나미, '위닝일레븐' 온라인 공동개발
NHN-日코나미, '위닝일레븐' 온라인 공동개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8.3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 김상헌) 한게임은 세계적인 축구 게임 '위닝일레븐'의 개발사인 일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대표 타나카 후미아키)와 위닝일레븐의 온라인 버전을 공동 개발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30일 체결했다.

이로써 NHN은 스포츠게임 시장의 주축을 이루는 야구와 축구 부문 모두 막강한 게임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

위닝일레븐은 지난 15년간 세계 축구 게임 시장을 석권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세계 유명 클럽의 선수들을 활용해 실제 축구와 동일한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위닝일레븐 온라인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온라인 버전일 뿐만 아니라 한국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한국형 게임이다.

코나미는 한국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코나미 산하 위닝일레븐 프로덕션의 게임 현지화 전문 인력을 상당수 투입했으며, 향후 NHN으로 파견해 한국 유저들의 반응과 성향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 기존 콘솔 버전인 위닝일레븐이 보여주는 실제 축구의 경험과 정통성을 그대로 재현할 뿐 아니라 키보드 조작만으로 아주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도 강화해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HN 한게임 정욱 대표대행은 "기존 위닝일레븐의 명성을 뛰어넘는 온라인 버전의 위닝일레븐을 개발해 축구 게임의 새로운 신화를 창조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