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이지에프, 당뇨병성 족부궤양 완치율 2배 이상 높아
<신약>이지에프, 당뇨병성 족부궤양 완치율 2배 이상 높아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05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이지에프, 당뇨병성 족부궤양 완치율 2배 이상 높아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생명공학 신약인 이지에프(Easyef)가 당뇨병성 족부궤양 완치율을 높이고 치료시기를 효과적으로 단축하는 것으로 국제 당뇨병 족부 학회(International Symposium on the Diabetic Foot)에서 발표됐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네덜란드 노르트바이커하우트에서 열린 제 5 회 국제 당뇨병 족부 학회에서 서울을지병원 김재영 교수(족부정형외과)는 ‘당뇨병성 족부 궤양 치료에 있어 rh-EGF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발표했다.

김재영 교수는 22명의 환자를 이지에프 투여군과 비투여군으로 나눠 모든 군에 진보된 드레싱을 사용하는 한편 이지에프 투여군에는 이지에프를 1일 2회 씩 12주간 투여했다. 연구결과 이지에프 투여군은 73%가 완전 치유됐으며, 이지에프 비투여군은 36%만이 완전 치유되어 이지에프 투여군이 2배 이상 높은 완치율을 보였다.

특히 1cm2 크기의 상처를 치료하는데 이지에프 투여군은 5.21+1.48주, 비치료군은 8.34+1.96주가 소요돼 이지에프 투여군이 유의하게 더 빠른 상처 치유능력을 보여줬다.

한편,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인 이지에프는 지난해 4월 서울아산병원 홍준표 교수(성형외과) 연구팀이 당뇨병성 족부궤양 환자에게 이지에프외용액과 드레싱제를 사용하여 72%의 높은 완치율을 나타냈다는 결과를 SCI 등재 국제 학술지인 ‘Annals of Plastic Surgery’에 발표한 바 있으며, 방사선 치료로 유발된 구내염 등 다양한 상처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박종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