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에너지절약 모범아파트 선정
부산시, 에너지절약 모범아파트 선정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2.2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에너지절약 모범아파트 선정

부산시는 ‘2007년도 에너지절약 모범아파트’를 선정해 인증서, 인증현판 및 표창장을 24일 수여했다.

지역에너지 절약증진 시책의 일환으로 공동주택에서 에너지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시민의 에너지 절약 공감대 형성을 위해 평소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한 ‘2007년도 에너지절약 모범아파트’로 우성보라아파트등 10개 아파트를 선정한 것.

부산시는 2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각 구.군으로부터 21개 공동주택을 추천받아,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를 거쳐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 및 실적이 우수한 우성보라아파트, 금곡화목타운, 망미로얄베스토피아아파트, 네오스폿아파트, 만덕대성타워맨션, 반송주공아파트, 해운대롯데아파트, 주례럭키아파트, 다대성원아파트, 태화현대1차아파트 등 10개소를 선정했다.

심의에서는 평가기준인 △(전기절약항목) 전년대비 총전력사용량의 증가율이 낮고 단지전체건물의 에너지 단위가 낮은 공동주택 △(수돗물절약항목) 수돗물 총사용량에 대한 세대당 평균사용량이 적은 공동주택 △에너지절약 활동실적(승용차10부제, 재활용품 수거 등)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교체비율, 폐열이용설비, 전력절감 냉.난방시설 등의 에너지절약형 시설에 대한 투자비용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선정된 아파트는 부산시와 구(군)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홍보하여 범시민적 에너지절약 공감대 형성과 절약분위기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