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무이파’로 초토화…일부구간 진입금지
제주올레, ‘무이파’로 초토화…일부구간 진입금지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8.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제주도를 강타한 태풍 ‘무이파’로 인해 제주올레 코스 대부분이 큰 피해를 입었다.

제주올레 측은 “긴급점검 결과 돌로 만든 바닷길은 거센 파도와 바람에 의해 많은 부분이 유실됐고, 곶자왈 등 숲길 또한 나무들이 거센 바람을 이기지 못하고 쓰러지거나 부러져 통행에 지장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태풍이 잦아든 8일부터 긴급 복구 작업에 들어갔으나 피해가 큰 구간의 경우 복구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7코스, 13코스, 14-1코스는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진입을 전면 금지키로 했으며, 4코스 해병대길 구간, 12코스 신도바당올레 구간은 우회로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특히 7코스는 돔베낭골~속골 바당올레와 일강정바당올레 길이 거의 사라져 복구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5코스 바닷길 구간, 8코스 선궷내 구간, 9코스 대평포구와 몰질 및 월라봉 구간, 11코스 곶자왈, 15코스 도새기 숲길, 18-1코스 추자도 전 구간 등에서 긴급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들 코스는 일부 불편이 있을 수 있으나 통행은 가능하다.

서명숙 이사장은 “올해 1~2개의 대형 태풍이 더 예고돼 있어 또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번 피해를 더 튼튼한 자연의 길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해 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