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취증 원인, 아포크라인 땀샘…겨드랑이에 90% 분포
액취증 원인, 아포크라인 땀샘…겨드랑이에 90% 분포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8.0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평소 나던 땀 냄새의 정도가 심하게 느껴진다. 흔히 ‘암내’라고 불리는 액취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더하다.

액취증은 주로 겨드랑이, 귓속, 배꼽, 성기 주변에서 발생하는데, 그 이유는 특정 부위에 발달한 아포크라인 땀샘이다. 이 땀샘은 겨드랑이에 90% 가까이 모여 있다.

액취증은 본인보다는 주변에서 더욱 자극을 느끼게 돼 사회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 같은 이유로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치료가 요구된다.

액취증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 씻기와 건조이다. 냄새의 원인인 땀을 제거하고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땀 냄새를 없애겠다고 겨드랑이에 향수를 뿌리면 땀과 섞여 더 심한 악취가 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치료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액취증 치료술이 이뤄지고 있는데, 레이저를 이용해 아포크라인 선을 제거하고 지혈한다.

 

액취증 센터 안원근 원장은 “흉터 및 수술 부작용, 입원 치료에 대한 부담 없이 치료하는 방법으로 레이저를 이용한 아포크라인 선의 제거와 지혈을 동시 진행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절개가 0.5cm 정도로 작아 절개 부위가 아물면 흉터가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작다. 또 회복이 빨라서 무거운 것을 들거나 사우나 등을 피하는 것 외에는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