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학생이 그린 만화 프랑스에서 출판
순천대 학생이 그린 만화 프랑스에서 출판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2.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 학생이 그린 만화 프랑스에서 출판

우리나라 대학생이 그린 만화가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출판된다.

순천대학교 만화예술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변혜준 학생(24)이 프랑스 출판사 ‘Paquet’과 계약을 맺고 ‘La Douler Fantome(환상통)’이란 작품을 그려 출간하게 된 것.

변혜준 학생은 지난 1월 출판사와 계약을 마치고 1년여의 작업을 통해 최근 작품을 완성, 프랑스 현지에서 내년 1월 출간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위스 국적의 프랑스 출판사 ‘Paquet’는 유럽만화시장이 가장 발달한 프랑스를 주무대로 활동하며, 신인발굴로 유명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우리 만화를 유럽에 수출하고 있는 서울 오렌지에이젼시와 교류를 통해 변혜준 학생을 섭외한 ‘Paquet’는 지난해 부천만화정보센터 주최, 전국우수동인지 공모전에 수상한 작품을 보고 제의를 해왔다.

변혜준 학생은 자신이 동인지에 그렸던 또 다른 작품 'let's talk', ‘감각의 공유’ 출판과 프랑스 스토리 작가와의 합작 출판 제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La Douler Fantome(환상통)’은 모두 3권으로 돼 있으며 현재 완성된 제 1권이 내년 1월에 개최될 프랑스 앙굴렘 만화축제에 때맞춰 출판된다고 소개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