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필요한 IT 통계, 무료 개발 서비스" 시동
정통부, "필요한 IT 통계, 무료 개발 서비스" 시동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0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통부, "필요한 IT 통계, 무료 개발 서비스" 시동

이에 따라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은 기존에 단발적으로 시행하던 IT 통계수요조사 대신에, 수요자가 접근하기 편리한 시간에 아무 때나 IT 통계수요를 요청할 수 있도록 상시 제안 창구 ‘통계마당’을 IT 통계 포털 사이트인 ITSTAT(www.itstat.go.kr)에 개설했다.

IT 통계 수요 제안은 누구나, 언제든지 가능하며 제안한 통계에 대해서는 타당성을 검토해 연 2회 신규 IT 통계 개발시 반영하고, 개발이 완료된 신규 IT 통계는 정통부 홈페이지, IT 통계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또, 신규 IT 통계를 제안한 제안자에게는 별도로 지식포인트를 부여하고 유료 IT 컨퍼런스 초청권, 각종 IT 통계보고서 등을 제공한다.

한편 ‘통계마당’에는 IT 통계 이용자간에 질의와 답변을 하고, IT 통계를 직접 올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이는 IT 통계 프로슈머의 활동 공간으로 정통부 통계뿐만 아니라 IT 산업 관련 협회 등 민간단체에서 보유한 다양한 IT 통계 정보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통부는 IT 기업 CEO 등 IT 전문가가 직접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IT 통계 전문가 풀을 구성하여 정보 공유를 더욱 확대하고, IT 통계 이용자 100명을 모니터링 요원으로 구성해 IT 통계의 품질을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