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통령"BBK 재수사 지휘권 발동 검토"
노대통령"BBK 재수사 지휘권 발동 검토"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2.1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대통령 "국민해소위해 재수사 지휘권 발동"지시

노대통령,"BBK 의혹 재수사 지휘권 발동 검토하라

노무현 대통령은 16일 BBK의혹과 관련,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의 "BBK관련, 광운대 발언 동영상"이 발견되자, 그동안의 침묵을 깨고 정성진 법무장관에게 "검찰 재수사를 위한 지휘권 발동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전해철 민정수석은 노 대통령이 이날 오후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의 2000년 1월 광운대 발언 동영상 상황을 보고 받은뒤 정 장관에게 "국민적 의혹 해소와 검찰의 신뢰회복을 위해 재수사를 위한 지휘권 발동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전 수석은  그동안 BBK사건과 관련, 침묵으로 일관하던 노대통령이 지휘권 발동 검토지시를 한 배경에 대해 "이 후보가 2000년 1월 BBK 투자자문회사를 설립했다는 내용을 담은 본인의 육성 동영상이 공개된 이상 국민적 의혹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는 판단에서 비롯되었음을 시사했다.

 

전 수석은 "이 후보의 BBK 관련 여부에 대한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가 있었으나 국민적 의혹이 충분히 해소되지 않았고, 오늘 공개된 이 후보의 육성 동영상은 그간 국민이 품었던 검찰 수사결과에 대한 의혹을 더욱 더 확대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검찰은 광운대 동영상과 관련, "새로운 것이 없다"는 취지로 문제가 안된다는 반응을 보인바 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