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글로벌아티스트 릴레이 아트 프로젝트-거시기 하시죠?’ 개최
광주서 ‘글로벌아티스트 릴레이 아트 프로젝트-거시기 하시죠?’ 개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7.1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가와 광주 지역 작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복합 문화행사가 광주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추진단)은 19일부터 10월23일까지 광주 동구 금남로 아시아문화마루 쿤스트할레 광주에서 ‘글로벌아티스트 릴레이 아트 프로젝트-거시기 하시죠?’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 주최하고 조선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직접 만질 수 있는 퍼블릭 아트 위주의 대형 작품이 설치되는 등 참여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날 부터 옛 전남도청 앞 분수대 위에는 최정화 작가의 지름 약 10m 크기의 ‘숨 쉬는 꽃’과 2m의 경찰 모형 작업 ‘퍼니 게임’이 설치된다.

또 최정화 작가와 광주 지역의 설치 작가 이매리, 정운학, 김주연, 마시(C), 손봉채, 박유복, 최옥수 사진작가가 함께 아시아문화마루와 주변 공간을 변화, 활용해 작품을 설치하는 퍼포먼스도 연출된다.

8월 말에는 차범석, 오견규 등 전라도 예술가 150명의 인물 사진이 담긴 최옥수의 작품이 설치된다.

아시아문화마루를 중심으로 설치되는 대형 작품들이 9월2일 완성되면 10월23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모든 작품이 최종 설치되는 9월2일에는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펼쳐진다.

인사동 쌈지의 작가 안데스가 광주 시민 모델을 모집해 재활용 옷을 활용한 ‘야심 찬 패션쇼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1세대 마이미스트 유진규와 재즈피아니스트 김진우의 합동 공연, 광주의 원로 음악가와 주부, 광주 지역 디제이가 참여하는 음악 퍼포먼스 등이 아시아문화마루의 정규 프로그램인 ‘DJ+ NIGHT’와 함께 어우러져 진행된다.

전시 폐막식에서는 극단 ‘다페르튜토 스튜디오’와 전통 국악 앙상블 ‘시나위’의 공연, 박나훈의 무용 퍼포먼스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거시기 하시죠?’는 모든 행사가 종료된 후 이영준, 소설가 김진우, 작가 윤지원과 광주 문인 1인의 글이 덧붙여져 책으로도 출판된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