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한국조세연구원, 세종시 이전 협력사업 업무협약
우리은행-한국조세연구원, 세종시 이전 협력사업 업무협약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7.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12일 회현동 본점에서 한국조세연구원과 ‘세종시 이전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한국조세연구원의 세종시 신사옥 건축비용 여신지원과 임직원의 세종시 주택구입 및 임차자금 금융지원 · 가락동 소재 한국조세연구원 사옥 매각업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 신사옥 인근에 영업점을 신설해 주거래은행으로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조세연구원의 세종시 조기 정착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우리은행과 한국조세연구원은 협약내용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하기로 함에 따라 단순한 주거래은행 관계를 넘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세종시 이전 연구기관의 롤모델(Role-Model)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달 3일부터 실시된 한국조세연구원의 세종시 협력은행 선정 입찰에 참여하여 세종시 이전비용 금융지원과 임직원 금융지원 및 협력사업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세종시 이전 협력은행’으로 최종 선정됐다.

충남 연기군 금남면 일대에 조성중인 세종시 국책연구기관 부지로 이전하는 16개 연구기관 중 ‘이전 협력은행’을 선정한 연구기관은 지난 달 29일 우리은행을 선정한 KDI 이후 한국조세연구원이 두 번째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