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렌즈의 불편함, 아마리스 라식법으로 편리해진다
안경·렌즈의 불편함, 아마리스 라식법으로 편리해진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7.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정확한 아마리스 라식으로 편리함, 눈 건강 모두 가진다

7월을 맞이해 본격적으로 휴가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뜨거운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리고자 바다나 워터파크, 수영장 등 주로 물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이처럼 휴가계획을 끝내고 여행준비에 돌입하는 이들의 필수품 중에는 즐거운 물놀이를 위한 비키니 수영복이나 선글라스 등이 있는데, 평소 시력이 나빠 안경을 쓰는 이들은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다. 완벽한 비치웨어를 선보이기 위해선 안경을 포기해야 하지만 렌즈를 착용하기엔 물놀이 시 결막염이 걱정된다. 또한 여름철 필수품 선글라스를 고르려고 해도 도수를 넣으려면 디자인 선택 등에 제약이 있어 원하는 제품을 고르기 힘들다. 때문에 보다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라식·라섹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누네아이센터 최철명 원장은 “최근 휴가를 앞두고 라식·라섹 시술을 상담 받으러 오는 환자가 많이 늘고 있다. 이는 안경의 불편함과 결막염 등 눈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렌즈 등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위함과 함께 라식·라섹의 높아진 안전성으로 신뢰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라식·라섹의 안정성이 높아진 이유로는 라식·라섹을 위한 의료기술과 기기의 발달을 통해 이뤄진 결과로 보인다고 최 원장은 밝혔다. 그는 “최근 최신사양의 라식수술용 레이저를 통한 아마리스 라식이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마리스 라식·라섹은 현존하는 레이저 중 가장 빠른 1050Hz의 안구추적장치가 각각의 레이저 펄스를 정확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완벽한 제어를 해주어 속도와 정확성을 함께 보증하는 수술방법이다.

빠른 레이저 속도를 보이는 아마리스 라식·라섹은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 수술 중 레이저 펄스를 각막에 조사하는 위치를 최적 분배하여 각막 손상의 최소화와 합병증 예방을 이뤄냈다. 또 각막의 평균두께를 적용해 수술했던 방식이 아닌 실시간으로 각막의 두께를 측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장해 각자의 각막에 가장 알맞은 양을 각막을 제거하게 된다.

게다가 수술파편 흡입시스템으로 수술실 내 공기흐름과 관계없이 수술 시 가장 알맞은 각막 표면 환경을 제공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

최철명 원장은 “라식·라섹 수술은 눈이라는 매우 중요한 부위에 하는 수술인 만큼 최신 의료기술·기기를 갖추고 많은 경험을 갖춘 숙련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술이 진행된 이후에는 보다 안정적인 시력과 눈 건강을 위해 사후관리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누네아이센터 최철명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