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바캉스 패션 준비, ‘다이어트’는?
여름 바캉스 패션 준비, ‘다이어트’는?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7.06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다이어트 음식, 영양 발란스를 고려한 칼로리 계산, 다이어트 식단 관리, 부위별 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 등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를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손길이 바쁘다. 휴가 때 떠나는 바캉스 여행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 중 여성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분은 바로 ‘바캉스 패션’일 것이다.

그러나 패션의 완성은 ‘몸매’라는 말처럼 바캉스 패션을 준비하면서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은 여름처럼 핫(hot)한 바디를 만드는 것. 비키니를 멋지게 소화할 수 있는 몸매 만들기 팁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복근 만들기=복근은 남성에게도 필요하지만 여성에게도 필요하다. 축 처진 뱃살은 바캉스 패션의 적. 탄탄한 복근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뱃살빼기가 선행되어야 한다.

뱃살 빼는 법을 인터넷에 쳐보면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감자 다이어트, 윗몸일으키기, 집에서 하는 뱃살운동, 요가, 다이어트 뱃살운동, 스트레칭 등 다양한 정보가 쏟아진다.

그러나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복부비만을 단기간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복부비만은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몸 속 노폐물이 쌓이는 몸의 균형상태와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복부비만 전문 비 감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뱃살이 쉽게 찌는 체질은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몸 속 노폐물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며 “사상의학에 근거한 한방 다이어트 요법은 각 체질별 최고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단기간 살빼기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부위별 살빼기 다이어트=비키니를 입었을 때 드러나는 셀룰라이트, 군살은 바캉스 패션을 망치는 주범. 군더더기 없는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 부위별 살빼기는 중요하다.

그러나 몸 속 곳곳에 숨겨져 있는 군살은 다이어트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으로 빼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 아무리 운동해도 빠지지 않는 하체비만∙상체비만은 걱정거리일 수 밖에 없다.

부분비만은 전체적인 체중감량과는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허벅지, 팔뚝, 등, 뱃살 등 국소부위에 뭉치는 체지방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부위에 쌓이는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전체적인 체중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진행한다고 해도 빼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부위별 살빼기를 위해서는 부분비만에 효과적인 맞춤 다이어트를 계획해야 한다. 특정 부위에 살 빼는 운동 방법으로는 요가, 스트레칭 등 자주 쓰지 않는 부위를 자극하는 요가, 스트레칭 등이 좋다.

또한 특정 부위에 쌓이는 체지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비 감원 다이어트 전문가는 "칼로리 낮은 음식, 다이어트 음식, 영양 발란스를 고려한 칼로리 계산, 다이어트 식단 관리, 부위별 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 등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다이어트를 계획하면 이전보다 훨씬 단기간에 살 빼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