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인프라로 펼쳐지는 광고, 효과는 어느 정도?
온라인을 인프라로 펼쳐지는 광고, 효과는 어느 정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7.0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온라인파워의 새로운 지표로 부각
블로그, 카페, SNS로 퍼지는 상상초월 광고효과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라도 홍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홍보의 중요성을 느끼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실행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효율적인 홍보방법이란 들인 시간과 노력, 비용과 비교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그 파급효과가 큰 것을 말하는데, 최근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놀라운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 방법으로 바이럴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은 파급속도가 빠른 온라인이라는 인프라를 바탕으로 블로그 등 개인미디어 공간의 콘텐츠를 이용해 상품을 소개하고 방문객을 유입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 포스팅 된 자료의 스크랩 등을 포함해 제2, 제3의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배너광고와 같은 다른 온라인 마케팅에 비해 꾸준한 업데이트로 콘텐츠 확보와 지속적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블로그의 포스팅은 같은 소비자의 입장으로 제품에 대해 평하며 말해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거부감도 적을뿐더러 소비자가 직접 찾게 되는 정보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광고효과를 느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하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잠재고객에게 효율적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데 즉, 소비자에겐 관심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자에겐 효과적 마케팅 효과를 줄 수 있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마케팅 전략이 되고 있다.

바이럴마케팅 서비스업체 바이애드 신영오 본부장은 “지금은 개인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이 대세다. 각각의 콘셉트에 맞는 맞춤 디자인을 통해 광고효과는 물론 방문객들에게 업체의 정보를 각인시키고, 업체 관련 정보 및 사진, 홍보 동영상 UCC와 관련된 각종 인기 콘텐츠 등을 매일 업데이트해준다”며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업체 신뢰도 상승 및 마케팅 효과까지 놀라운 홍보효과를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