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가슴에 멍울이? 여유증이란…
남자 가슴에 멍울이? 여유증이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7.05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출이 두려운 남자들의 가슴성형, ‘여성형유방증’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이 시작된 요즘 상당수 남자 스타들이 탄탄한 가슴 근육, 식스팩을 공개하면서 여심뿐 아니라 많은 남성들을 자극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노출은 여성들의 몫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들어서는 남성들도 노출에 적합한 몸매를 갖추는 것이 트렌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에게 늘어난 뱃살과 여성처럼 불룩 나온 가슴은 몸매를 망치는 큰 고민거리로 꼽히고 있다. 특히 남자 가슴살은 소위 말하는 ‘갑빠’와 달리, 얇은 옷을 입거나 해수욕장 등지에서 자신도 모르게 움츠러드는 이유가 되곤 한다.

‘여성형유방’ 또는 ‘여유증’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증상은 지방축적 혹은 유선조직의 발달이 원인이 되어 남자의 가슴이 마치 여성의 가슴처럼 커지거나 멍울이 잡히는 것을 말한다.

여유증 환자의 수가 최근 10~20대 남성들 사이에서 점차 확산되고 있는데, 호르몬 불균형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스테로이드제, 이뇨제, 혈압약 등 약물의 장기 복용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형유방의 남성들의 경우 단순히 살이 쪄 가슴이 나와 보이는 것으로 생각하여 다이어트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대개의 경우 여유증은 지방뿐 아니라 유선조직이 함께 발달해 있어 살을 빼는 것만으로는 가슴이 작아지기 힘들고, 오히려 주위의 지방만 빠져 가슴이 더 도드라져 보이기도 한다.

가슴운동을 하다보면 근육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하는 남성들도 있지만, 유선조직의 발달은 운동으로 해결할 수 없다.

비만, 몸매 관리와 더불어 여유증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치료법으로는 지방흡입과 섬세한 유선제거를 진행하는 수술적 방법이 권장되고 있다. 여성형유방 수술은 유선조직의 발달 정도에 따라 유선 절제술을 병행하기도 하는데, 유선조직은 지방흡입 후에 남은 유선조직을 외과적으로 제거한다.

여유증치료는 전신마취 없이 수면마취 또는 원하는 부위만 국소마취로 시술하는 것이 가능하여 비교적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섬세한 지방분해 방식을 통해 세밀하고 부드럽게 지방을 제거해 주므로 통증과 멍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른 편이다.

초음파 지방흡입을 통한 여유증 수술과 복근성형을 동시 진행하는 트루맨남성의원 양기훈 원장은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을 얼마나 적절하게 제거하는지에 따라 수술 만족도가 달라지며 여성형유방 수술 후 본래 있던 가슴근육의 윤곽이 살아나 남성적인 매력이 더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복근성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상체노출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으며, 건강한 남성미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고 수술 이후에도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남성 콤플렉스수술 전문 트루맨남성의원 대표원장 양기훈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