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 얼굴 벗어나 ‘입체적’ 얼굴 만들려면?
‘밋밋한’ 얼굴 벗어나 ‘입체적’ 얼굴 만들려면?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7.0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작용 걱정 No!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한 지방이식

최근 인천의 한 성형외과에는 동안 얼굴을 가지고 싶어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성형추세는 연예인들은 물론 TV프로그램 등을 통해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어려 보이는 모습의 일반인들이 출연하면서 많은 이슈를 불러 모으고 있기 때문이다.

요즘 동안 얼굴의 트렌드는 바로 볼록한 이마와 살짝 통통한 볼 살로 더욱 어려 보이는 얼굴을 연출하고 전체적으로 봤을 때 밋밋하기보다 입체적인 얼굴이 선호되고 있다.

인천에 위치한 원더성형외과 김기현 원장은 “최근 입체적인 동안 얼굴을 만들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시술은 바로 지방이식이다. 그 동안 많이 사용되었던 보톡스와 필러, 보형물을 이용한 시술과 달리 지방이식은 자신의 신체에 있는 지방을 추출해 사용하는 것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시술"이라고 전했다.

지방이식에 사용될 지방은 주로 복부나 엉덩이, 허벅지 등에서 추출해 얼굴에 이식하게 되는데, 이로써 평소 살이 쪄 고민이었던 이들에겐 지방흡입의 효과와 입체적인 얼굴을 동시에 가질 수 있어 인기다.

김기현 원장은 “지방이식은 미세지방이식술의 개발로 지방의 생착률이 80%에 이르게 되었다. 게다가 한 번 생착한 지방세포들은 그 수가 줄거나 없어지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돼 더욱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방이식은 낮은 이마, 들어간 볼살 외에도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데 움푹 팬 관자놀이나 얇은 입술, 다크써클에 시술해 동안얼굴을 만들어주는가하면 작은 가슴 콤플렉스도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지방이식 수술 후에는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주의해야 하는데, 우선 이식한 부위를 문지르게 되면 혈관이 손상을 입어 지방세포의 생착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4주간은 이식부위를 문지르지 말아야 한다.

또한 염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술과 담배는 당분간 금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약 1~2개월 동안은 충분한 칼로리 섭취를 통해 이식된 지방세포가 잘 살아남도록 하는 것이 좋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인천 원더성형외과 김기현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